:: 착실한, 포기하지 않는, 노력하는 ::
책임감이 무척 강해 한 번 잡은 일은 절대로 중간에 포기하는 일이 없다. 천성이 노력가다보니 궂은 일도 마다하지 않으며, 어려운 일 일수록 의지가 불타는 타입. 몇 번이고 손을 대서 단계를 쌓고 정성을 들이는 일을 좋아한다.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일은 오히려 재미가 없다는 듯. 또한 심지가 굳고 착실한 성미 때문에, 일단 하겠다 결정한 사항에 대해서는 어지간한 반대에도 굽히지 않는 고집이 있다.
:: 신중한, 꼼꼼한, 빈틈없는 ::
어릴적부터 꼼꼼했던 성미는 나이를 먹고 자람에 따라 더 섬세하고 빈틈 없어졌다. 무언가의 일을 하나 진행할 때 서너 개의 플랜을 미리 계획하는 습관이 있으며, 언제나 가장 최악의 상황을 미리 상상하고, 그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해두는 등, 무엇 하나 기분에 휩쓸려 충동적으로 저지르는 일이 없다. 조금 예민하게 느껴질 정도로 상황을 재검토 하는 버릇이 있는데, 자신이 진행하는 일이 스스로가 예상치 못한 쪽으로 튀어나가는 것을 가장 싫어하기 때문.
:: 냉정한, 이성적인, 무뚝뚝한 ::
흔히들 말하는 바늘로 찔러도 피 한방울 나올 것 같지 않은 사람. 좀처럼 타인의 앞에서 웃거나 장난치는 일이 없으며, 친목 교류 등 타인과의 사교 활동에 대해서는 관심이 전무하다. 기본적인 예의는 갖추고 있기 때문에 행동만 보면 퍽 친절한 편이지만, 어디까지나 예의는 예의일 뿐. 사람들과 정을 쌓거나 마음을 열려고 하는 의지는 보이지 않는다. 그 탓에 함께 일 하기엔 좋은 상대이지만 삭막해서 사적으로는 얽히고 싶지 않다는 평을 듣기도 한다. 본인 스스로는 여가시간을 개인 연구에 몰두하고 싶은 만큼 그런 반응을 은근히 기꺼워 하기도.
마법 연구원
01. Timotheus
- 5월 24일. 쌍둥이 자리. 에메랄드. 헬리오트로프.
- 취미는 독서와 아르바이트 특기는 공부, 바이올린 연주.
- 한 때는 버거운 길이였던 지팡이는 성인이 된 이제는 잰 듯이 몸에 어울리게 됐다.
- 마력의 회복 속도가 빠른 편. 변신마법으로 변할 수 있는 동물은 녹안의 매끈한 털을 가진 흑표범.
02. Diehl
- 딜. 약초와 꽃으로 유명한 플뢰르에서도 제법 이름이 나있는 약초 전문 상회이다. 여러 대에 걸쳐 그 크기를 불려왔기 때문에 일반적인 약초 가게보다는 그 규모도 크고 부유한 편. 딜의 약초는 특히나 품질이 좋고 신선하다는 것을 이유로, 플뢰르 뿐만 아니라 중앙 대도시 에떼르넬이나 먼 쉬크르에서도 딜의 약초를 사기 위해 주문을 넣기도 할 정도이다.
- 딜 출신의 마법사들은 자신들의 가업에 대해 자부심이 강한 편으로, 거의 대부분이 루나 마법학교를 졸업한 뒤 대를 잇기 위해 플뢰르로 돌아와 가계의 약초 상회에서 일을 하고는 한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도 의사나 약사로 취직하여 활동하는 등, 모두가 의료계 관련의 일을 하고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 주요 가족 구성원은 할머니와 아버지, 어머니, 각각 7살, 5살 위의 형이 두 명 있는 6인 가족.
03. Work
- 17살에 고등부를 조기졸업한 뒤 루나 대학 마법부에 입학 해 다시 2년간 교육을 받았다.
대학부를 졸업한 후에는 마법 연구원로서 일하고 있다. 아직 1년차인 햇병아리지만 의욕과 열정 만큼은 대단하다.
- 연구하고 있는 분야는 치료 마법 계열이지만, 개인적으로 몰래 차원 이동에 관한 마법을 연구하고 있다.
04. Like / Dislike
- Like : 책. 연구. 정리정돈 된 환경. 홍차. 꽃. 달콤한 음식.
- Dislike : 한가함. 더러운 것. 무시당하는 것. 거짓말. 인간.
손잡이 부근에 흑표범의 머리 장식이 달린 60cm 길이의 케인형 지팡이.